08년식 카니발 리무진


잘 타던 카리의 브레이크 등에 문제가 생긴건 작년 여름이었습니다.
같이 놀라갔던 일행이 뒤따라오면서.. 차가 감속할때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온다고 하더군요.

처음엔 전구가 나갔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미등은 들어옵니다. 브레이크 밟을때만 반응이 없었습니다.

몸을 뒤집에서 페달쪽 스위치를 손가락으로 눌렀다 뗐다를 반복하니
그제서야 브레이크 밟을때 등이 들어오더군요.

그러다가 한달전에도 같은 현상이 있어 같은 방법으로 임시조치했는데
지난 주에 또다시 같은 현상.. 이제는 스위치를 눌러도 안되더군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카리 브레이크 스위치에 문제가 있어 리콜 대상이었다고 합니다.

급히 근처 오토큐에 가서 차량번호로 조회하니..
다행히 리콜 대상의 차량이었고 무상수리 된다고 하더군요.

방문했던 오토큐에는 해당부품이 없어 부품이 있는 근처의 다른 오토큐를 알려줬고..
무사히 스위치를 무상 교환했습니다.

부품가격은 1만원정도라 실비를 주고 갈아도 얼마 안되는 금액이지만,
혹시 06년~11년 생산 카리 소유자 계시면 오토큐 전화하셔서 리콜대상 여부 조회하시고
무상 리콜 받으세요.. (대상 차량의 연식은 정확하진 않으나 저 기간에 생산 된 카니발인것 같습니다.)

리콜 기간은 올해 4월로 끝났는데.. 10월까지 연장된 상태라고 합니다.
현재 문제가 없더라도 언젠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교환하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Posted by pre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