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카니발 후속 YP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출시되는 YP의 인승은 각각 7인승, 9인승, 11인승이라고 합니다.


지난 번에 제가 썻던 글에도 밝혔듯이 YP의 인승 정보는 총 3가지 타입이라는 점은 이미 사전에 알려진 내용인데요. 7인승과 11인승의 배열은 2-2-3과 2-3-3-3이고, 9인승은 2-2-2-3의 배열이라고 합니다.



[참고] 혼다 오디세이 7인 시트 배열.. 

YP 7인승은 위와 동일한 시트배열이고 9인승은 2개 시트 한 줄이 더 추가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 코란도 투리스모 11인승 시트배열.. YP 11인승도 위와 동일한 시트 배열입니다.



7인승과 9인승의 2열과 3열은 중앙통로를 확보하고 각 시트에 팔걸이를 장착하여 현재보다 좀 더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혔습니다.


고속도로 전용차선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9인승을 버리지 못할 것이라는 예상대로 9인승은 출시가 됩니다. 단 현재 9인승처럼 시트가 3-3-3 배열이 아닌 2-2-2-3의 배열이라는 점은 조금 다릅니다. 따라서 현재 9인승 리무진의 3열을 싱킹시켜 넓은 적재 공간을 확보하는 것은 힘들 것 같습니다.


2-2-2-3 배열에서도 4열 시트를 싱킹시킬 수 있는데 4열까지 사용하다보니 싱킹 후 남은 공간이 넓지 않은 것 같더군요. 전장이 현재 카니발과 비교해 얼마나 늘어나는지 모르겠으나 현재 5.2미터나 되는 전장에서도 4열까지 사용시 좌석 앞뒤 공간이 무척 빡빡한데 YP도 4열까지 사용한다면 앞뒤간격이 많이 비좁을 것 같네요.


4열 싱킹은 현재 9인승 리무진처럼 6:4분할 싱킹이 아니라 3좌석이 통으로 싱킹되는 구조라고 합니다.





2. 외관은 덩치가 커진 카렌스?


스파이샷으로 보면 YP의 후면은 카렌스와 전체적인 라인이 상당히 비슷해 보여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이 카니발 후속에도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면부 그릴의 크기가 예상도와 달리 상당히 크게 보이는데 대형차라 그릴도 더 커보인게 아닌가 싶네요.




카렌스 뒷면


카니발 후속 YP의 뒷면





3. 듀얼선루프 적용


스파이샷에 찍혔던 것처럼 선루프는 1열과 2열 사이, 2열과 3열 사이에 각각 1개씩 듀얼 선루프가 적용됐습니다. 차체 강성과 파손 위험 때문인지 파노라마 선루프는 적용되지 않았군요.






5. 4륜의 적용은?


4륜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의 추가 견적이 필요한데 이 부분은 추후 사용자 조사 등을 통해 정책이 정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6. 타이어 규격은 235-60-18입니다. 현재 17인치에서 더 커졌네요. 





7. 하이리무진도 생산예정이나 정확한 일정은 아직 수립전입니다.





8. 그랜드 스타렉스의 캠핑카 때문인지 YP도 사이드 어닝과 캠핑관련 옵션이 추가된 캠핑카 버전도 계획이 예상됩니다.




9. 가격은 3,100만원 중반부터 시작이라고 하니 이거저거 옵션을 추가하면 4000 중후반까지 치솟을 것 같네요.




10. 스파이스샷에서 확인한 결과 2열과 3열에 미니커텐 장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옵션은 원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기본으로 달려나온다고 하니 사제 커텐 업체는 이제 팔아먹기 힘들겠네요.




11. 그 외 옵션들


그 외 요즘 자동차에 적용되는 고급 옵션들이 대부분 적용되는데..


7인치 TFT LCD 슈버비전클러스터,
열선시트, 통풍시트...
차선이탈 방지 센서
HID 전조등, LED 테일램프
메모리시트, VDC, TPMS
파워슬라이딩도어, 퍼들램프 (사이드미러 하단에 불들어오는 거)
대형 센터콘솔, 오토크루즈, 오토테일게이트..
컨버세이션미러, 전좌석 원터치 파워윈도우..
8인치 네비게이션, 2~3열 에어컨 송풍구는 현재와 비슷한 구조 등등...
스파이샷으로 찍힌 테스트 차량에는 오토파킹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았는데
이건 나와봐야 알 것 같구요.

오늘은 여기까지 마치고 또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글쓰겠습니다.


Posted by prek
: